모든 가정 모임에 대한 추가 지침.

COVID-19 관련 시드니교회 공지사항

2020년 3월26일

교회의 모든 집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2020년 3월24일 정부의 새로운 지침에 따라 우리는 지금부터 모든 집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이것은 개인 간의 접촉을 최소화함으로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될 위험을 최소화 하기 위한 것입니다.

아래는 우리가 어떻게 온라인 미팅을 진행할 수 있는가에 대한 안내입니다. 교회는 “비디오 컨퍼런스 지원” 이라는 새로운 봉사 그룹을 만들어서 도움이 필요한 개인이나 지역에게 영어, 중국어, 한국어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방문하시면 더욱 자세한 가이드와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www.churchinsydney.org/videoconference 더 도움이 필요하시면 이 링크 안에 있는 성도들에게 연락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집회

원칙

  1. 모든 집회 동안 집회의 본질을 최대한 유지합니다
  2. 실재로 만나는 집회 보다 온라인 집회를 짧게 유지합니다
  3. 실재로 만나는 집회와 같이 복장을 단정히 합니다

플랫폼

  1. 모든 교회의 단체 집회에 ZOOM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2. 각 지역은 지역의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여 ZOOM 계정을 만듭니다. 개인이 이미 계정이 있을 때에는 그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교회 이메일 어드민 봉사자가 지역 이메일 주소가 없는 지역을 위해 이메일 주소를 만들고 있습니다.
  4. 어떻게 ZOOM을 사용하는지, 어떻게 ZOOM 미팅을 셋업하는지에 관한 정보와 설명은 www.churchinsydney.org/videoconference를 참조하십시오.
  5. 배경 소음을 최소화하기 위해 블루투스 헤드폰이나 이어폰 사용을 권장합니다. 만약 배경소음이 크다면, 본인이 말할 때를 제외하고는 마이크 ‘음소거’ 버튼을 눌러주십시오.

함께 찬송하기

온라인 집회에 참석한 모든 성도들이 함께 찬송을 부른다면 서로에게서 음이 지연되는 것 (돌림노래처럼) 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한 성도가 (hymnal.net이나 기타로) 음악을 틀고, 다른 성도들은 자신의 마이크 ‘음소거’를 한 후 각자 따라부르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도집회

  1. 각각의 기도집회는 규칙적으로 기도집회에 참석했던 성도들이 하나의 비디오 컨퍼런스 콜로 행해질 수 있습니다.
  2. 한 기도집회에 약 12-15명의 성도들이 참석할 것을 예상합니다. 만약 더많은 성도들이 연결된다면 ZOOM을 사용하여 집회를 두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소그룹집회

  1. 각 개인과 각 가정은 각자의 집에서 비디오 컨퍼런스로 소그룹집회를 합니다.
  2. 서로의 집을 방문하지 않도록 합니다.
  3. 온라인으로 만날때, 간단하게 서로의 상황을 알아보고 서로를 위해 기도하고 힘든 시기를 지나가는 동안 서로를 돌보는 것을 격려합니다.
  4. 주중에 소그룹 지체들 간에 서로 상호 연결, 목양이 유지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팅에 참석하지 않는 성도들은 전화로 개인적으로 연락합니다.

주일 집회

  1. 각 지역은 성도들이 40명이 넘지 않는다면, 한 개의 주의 상 집회와 한 개의 신언 집회를 합니다.
  2. 온라인 집회에서는 통역이 힘들기 때문에, 주의 상집회와 신언집회는 언어별로 진행합니다.  그 지역에 같은 언어로 말하는 지체들이 너무 적어 주의 상집회를 하기 힘들 경우, 이러한 성도들은 다른 지역의 동일언어권 집회에 참석하도록 합니다.
  3. 모든 성도들은 주님의 간증을 위해 주의 상에서 만날 때 미팅에 적합한 옷을 입도록 합니다.

주일집회 스케줄

시간 이벤트 Remark
10:00AM 주의 상 최소한 찬송 2곡 – 한 곡은 주님을 기념하는 곡, 다른 한 곡은 아버지를 경배하는 곡
10:40AM 광고
10:45AM 휴식
11:00AM 고등학생 집회 가능하다면, 봉사자들은 ZOOM 미팅을 미리 셋업하고 고등학생 지체들을 미리 초대하십시오
신언집회 가이드라인: 여는말씀 4분, 신언 한사람당 1.5분, 결론의말씀 4분
11:40AM 신언집회와 고등학생 집회 마무리
11:45AM – 12:15PM 어린이 집회 1-2개의 어린이 찬송 부르기, 짧은 레슨

떡떼는 것

  1. 매주 합당한 두 명의 봉사하는 형제님들이 각자의 집에서 떡과 잔을 준비할 수 있도록 배정합니다.
  2. 주의상 집회에서 적당한 때에, 지체들의 찬양이 높이 올라왔을때, 두 형제님들은 함께 순차적으로 기도하고 각자의 집에서 동시에 떡을 떼도록 합니다. 떡을 떼는 것과 잔이 비디오에 보여지게 합니다. 이것은 하나의 입장에 서있는 지역 전체의 떡떼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며, 몸의 하나를 간증하고 하나님께 영광돌리게 합니다.

온라인 어린이집회

  1. 신언집회가 끝난 후 어린이집회가 시작됩니다.
  2. 적어도 한 명의 부모가 자녀들과 함께 참석합니다.
  3. 봉사자들이 부모님들에게 어린이집회 전에 부를 찬송과 레슨시트를 보냅니다.
  4. 봉사자들이 찬송을 이끌고 미팅에 참석한 아이들을 가르칩니다.
  5. 온라인 상에서 크라프트를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어린이들이 크라프트를 원하면 각자의 집에서 부모님들이 안배하도록 합니다.

온라인 고등학생집회

  1. 주일에 고등학생 집회가 있었던 지역은 여전히 온라인으로 고등학생집회를 지속합니다.
  2. 만약 다른 지역과 함께 연합으로 하는 것이 더욱 합당하다고 느껴질 경우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주님이 몸의 건축을 위한 성도들 간의 교통을 위해 그분의 임재와 말씀하심으로 모든 온라인 집회를 풍성히 축복하시기를! 주님의 생명 안에서 교회 생활이 더욱 발전하길! 모든 성도들이 이 힘든 기간 동안 보호받고 공급받고, 연결되고, 고립되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그분의 은혜에 함께 참여하는

장로들 드림



모든 가정 모임에 대한 추가 지침.

[2020년 3월 20일]


지난 3월 18일 발표한 사항과 더불어 가정 내 모든 모임에 대해 다음과 같은 예방 조치를 시행해 주십시오.

  1. 소그룹, 기도집회, 비공식 친목 미팅등 어떤 모임이든 최대 10명까지 참석가능합니다.
  2. 누구나 집에 들어가기 전에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가능하면 당신 자신의 sanitizer (손소독제)을 가지고 오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이 방문하는 집에 빨리 sanitizer (손소독제)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3. 남편과 아내를 제외하고 1.5m의 사회적 거리를 두고 앉아야 합니다.
  4. 발열, 기침, 호흡곤란 등의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으면 모임에 참석할 수 없습니다.
  5. 참석할 수 없는 사람에게는 Skype 또는 Zoom을 사용합니다.

개인위생 대책을 잘 세워야 하고, 물리적으로 만날 수 없다면 스카이프나 줌 같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가능한 함께 모여 교통을 추구하시길 격려합니다.

상황이 계속 변하고 있습니다.  교회 홈페이지를 churchinsydney.org/covid19-kr 을 방문하여 최신 소식으로 자주 업데이트해 주세요.